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틀즈, 아델에 이어' 블랙핑크, 대영제국훈장 받으며 국위선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3.
반응형

'비틀즈, 아델에 이어' 블랙핑크, 대영제국훈장 받으며 국위선양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그룹 블랙핑크가 찰스 3세 영국 국왕으로부터 대영제국훈장(MBE·Member of th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을 받았다. 

 

22일(현지 시각) 찰스 3세는 이날 버킹엄궁에서 열린 문화예술인 격려 행사에서 로제, 지수, 제니, 리사 등 블랙핑크 멤버들에게 대영제국훈장을 수여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21년 영국이 의장국을 맡은 COP26 홍보대사로서 활동하며 기후변화 대응 필요성에 대한 전 세계 시민들의 인식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영제국훈장은 영국 사회에서 의미 있는 기여를 하거나 정치·경제·문화예술·과학·스포츠 등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인물에게 수여된다. 영국 왕실이 심사해 수훈자를 선정하는 대영제국훈장은 비틀즈(1965년)와 아델(2013년)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수여식에는 찰스 3세와 함께 윤 대통령과 김 여사도 함께 등장했다. 찰스 3세는 가장 먼저 로제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이어 지수에게 훈장을 수여하고 전날 국빈 만찬과 관련해 대화를 나눴다.

 

이어 제니와 리사가 훈장을 받았다.  대통령과 김 여사는 훈장 수여식을 지켜본 뒤 찰스 3세 국왕, 블랙핑크와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

 

윤 대통령은 "블랙핑크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의 홍보대사이자 COP26 홍보대사로서 기후변화라는 전 지구적 과제를 위해 노력해온 점이 인상적이었다. 국익 제고에 큰 역할을 하는 블랙핑크가 앞으로도 이런 좋은 활동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블랙핑크 멤버 4명은 전날 버킹엄궁에서 찰스 3세가 주최한 국빈 만찬에도 모두 참석했다. 찰스 3세는 블랙핑크 멤버 이름을 일일이 호명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환경적 지속 가능성 메시지를 전달해줘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영국 왕실, 블랙핑크 뚜두뚜두 군악대 연주 영상 공개 "We Play Blackpink♥"

이미지 출처 = 영국왕실 공식 페이스북

한편 영국왕실의 군악대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연주 영상을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영국 왕실 공식 페이스북은 한국시간으로 22일 오후 8시 59분(런던 시간으로는 21일 오전 11시 59분)에 "On Wednesdays, we play Blackpink"라고 적고, 블랙핑크를 가리키는 검은색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하단에 블랙핑크 공식 페이스북 링크도 곁들였다.

 

이날 점심 시간이 시작된 즈음 시점에 "수요일에는 블랙핑크(의 음악을) 들어요"라고 제안한 것인데, 해당 게시물에는 영국 왕실 군악대의 블랙핑크 히트곡 '뚜두뚜두(DDU-DU DDU-DU)' 연주 장면이 담긴 50초 분량 영상이 함께 게재됐다. 

 

영상 속 군악대는 곡 후렴구 'Hit you with that ddu-du ddu-du du'와 'Ah yeah ah yeah' 등의 노랫말이 담긴 부분을 풍성한 관악기 구성으로 연주하며 인상깊은 모습을 연출했다.

 

 

 

 

"회식 나만 안불러" 장영란, '연애편지' 프로그램 폭로 무슨 일?

"회식 나만 안불러" 장영란, '연애편지' 프로그램 폭로 무슨 일? 방송인 장영란이 과거 '연애평지' 출연 당시 회식에도 참여하지 못하는 등 무시당하기 일쑤였던 과거 이야기를 눈물로 전했다. 22

kimyeojin.tistory.com

 

"명예훼손 강경 법적대응" 지드래곤, 스트레스 절대 약으로 안풀어

"명예훼손 강경 법적대응" 지드래곤, 스트레스 절대 약으로 안풀어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마약 의혹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다시 한 번 전달하고 나섰다. 이번에는 법적대응까지 시사했

kimyeojin.tistory.com

 

"폭언, 폭행 죽고싶었다" 꽈추형 홍성우, 직장내 괴롭힘 폭로... 입장은?

"폭언, 폭행 죽고싶었다" 꽈추형 홍성우, 직장내 괴롭힘 폭로... 입장은? 일명 '꽈추형'으로 각종 예능프로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린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씨가 과거 직원

kimyeojin.tistory.com

 

"기자회견 중 간장테러" 윤형빈, 日파이터 도발에 극대노 무슨 일?

"기자회견 중 간장테러" 윤형빈, 日파이터 도발에 극대노 무슨 일? 최근 9년만에 로드FC로 복귀하겠다고 밝힌 개그맨 윤형빈이 기자회견 도중 일본 상대선수에게 간장테러를 당했다. 지난 22일,

kimyeojin.tistory.com

 

"제발 살려줘" 고딩엄빠 '17세 멕시코 맘' 미리암 출산 중 탈진

"제발 살려줘" 고딩엄빠 '17세 멕시코 맘' 미리암 출산 중 탈진 미리암, 김용기 부부가 건강하게 출산한 뒤 육아를 시작했다. 22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에서는 멕시코에서 온 17

kimyeoj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