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사판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들이 소송걸었다...도대체 왜?

by nanam1 2023. 11. 24.
반응형

'실사판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들이 소송걸었다...도대체 왜?

이미지 제공 = 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본뜬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들이 촬영 중 다쳤다고 주장하며 제작사를 상대로 소송을 추진 증인 것으로 드러났다. 

 

23일(현지시간) 미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와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영국 로펌 익스프레스 솔리시터스(Express Solicitors)가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 2명을 대리해 프로그램 제작사인 스튜디오 램버트에 배상 청구서를 보냈다.

 

로펌 측은 “촬영장의 열악한 보건 및 안전 기준으로 인해 참가자들이 저체온증과 신경 손상 같은 부상으로 고통 받았다”면서 “엔터테인트라는 명목으로 안전의 범위를 넘어선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어 로펌은 이번 청구서 발송이 첫 번째 단계이며, 추가 증거를 수집한 뒤 필요할 경우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설명했으며, 피해를 본 다른 잠재적 청구인들과도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첨언했다. 

 

로펌의 슬레이드 CEO는 영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참가자들은 재미있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이런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며 “우리의 한 의뢰인은 누군가가 기절하고 사람들이 의료진을 부르는 것을 봤다고 설명했고, 다른 한 명은 추운 날씨에도 몸에 맞지 않는 옷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같은 상황 속 넷플릭스와 스튜디오 램버트는 아직까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제공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의 부상 논란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영국 언론은 지난 1월 추운 날씨 속 야외에서 진행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로 인해 일부 참가자들이 저체온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총괄 프로듀서 스티븐 램버트는 최근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TV 대회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을 내걸었고, 456만달러(약 59억2천800만원)의 상금을 받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면서도 “하지만 대본이 없는 수많은 서바이벌 쇼에 비해, 또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성공한 수많은 쇼에 비해 훨씬 더 나은 환경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 달러의 상금을 차지하는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극악무도한 게임에 도전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할리우드리포터는 이 쇼가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의 미학을 충실히 재현하기는 했지만, 비평가와 시청자들에게는 큰 인상을 주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이날 현재 미국의 영화·TV 콘텐츠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비평가들이 매긴 신선도지수는 42%(100% 만점), 관객 평점은 22%다.

 

 

 

 

"관점 차이, 중심 지킬 것" 덱스, 日 애니 논란에 결국 입 열었다

"관점 차이, 중심 지킬 것" 덱스, 日 애니 논란에 결국 입 열었다 덱스가 최근 자신이 추천한 일본 애니메이션이 소아성애 논란을 빚은 것에 대해 해명했다. 23일,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kimyeojin.tistory.com

 

"폭행 폭언 사실무근, 강경대응" 꽈추형, 증거공개 가능? 억울함 호소

"폭행 폭언 사실무근, 강경대응" 꽈추형, 증거공개 가능? 억울함 호소 최근 전 직장동료와 진실공방을 이어가고 있는 꽈추형(본명 홍성우)이 일간스포츠와의 단독인터뷰를 통해 억울한 심경을

kimyeojin.tistory.com

 

"몸 퉁퉁 부어, 갈 때까지 갔다" 정주리, 4형제 육아에 건강 적신호

"몸 퉁퉁 부어, 갈 때까지 갔다" 정주리, 4형제 육아에 건강 적신호 4형제 육아로 고충을 겪고 있는 개그우먼 정주리가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고 밝히며 퉁퉁 부은 얼굴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kimyeojin.tistory.com

 

'진흙탕 싸움?' 16기 상철, 영숙 결국 고소... 영철, 변혜진은?

'진흙탕 싸움?' 16기 상철, 영숙 결국 고소... 영철, 변혜진은? 최근 '나는 솔로' 16기 영숙으로부터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폭로당했던 '상철'이 영숙을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3일 한국일보의

kimyeojin.tistory.com

 

"걱정마, 보고싶어" 故구하라, 사망 4주기 전남친 최종범 근황은?

"걱정마, 보고싶어" 故구하라, 사망 4주기 전남친 최종범 근황은?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가 11월 24일 사망 4주기를 맞아 팬들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 24일 구하라는 향년 28세

kimyeoj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