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수 여성 성폭행” 엑소 출신 크리스 징역 13년 확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5.
반응형

“다수 여성 성폭행” 엑소 출신 크리스 징역 13년 확정

크리스(본명: 우이판)

보이그룹 ‘엑소’ 출신의 중국계 캐나다인 가수 크리스(33)가 중국에서 다수의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3년형이 확정됐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베이징시 인민법원은 강간죄와 집단음란죄 등의 혐의로 기소된 크리스에게 징역 13년형을 확정했다.

베이징시 인민법원은 또 크리스에게 추방도 명령했다.

 

이에 따라 크리스는 13년의 형기를 마치고 나면 중국에서 그의 국적인 캐나다로 추방될 전망이다. 이른바 ‘크리스 여성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 것은 지난 2021년 중국에서다. 당시 한 중국인 여성이 크리스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그녀는 신인 모집을 빌미 삼아 크리스가 자신에게 접근했고 이후 술을 먹은 뒤 자신에게 성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러나 당사자인 크리스와 그의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폭로 여성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으나 하나둘 증거가 나오자 여론은 크리스에게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심지어 피해자 중에서는 중국의 걸그룹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지면서 큰 파장을 나았다. 무엇보다 피해자만 무려 24명에 달했다는 점이다. 게다가 피해자 중에서는 12세 소녀도 포함되면서 큰 충격을 안겼다.

 

미성년자를 상대로 범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중국은 물론 전세계 팬들은 그야말로 충격에 빠졌다. 이후 경찰에 체포된 크리스는 강간죄와 집단음란죄 등 2가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1심 재판부는 그에게 징역 13년형을 선고했다.

 

이에 크리스는 부당하다며 항소했지만 2심 재판부는 이를 기각했다.(참고로 중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3심이 아닌 2심제로 판결한다)

 

크리스에게 징역 13년형 선고가 확정됨에 따라 그는 중국내 교도소에서 수감됐으며, 형기를 만료하면 캐나다로 추방될 전망이다.

 

중국 연예계, 크리스 사실 제명

사진 출처: 픽사베이

1990년 11월 6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에서 태어난 크리스(본명: 우이판)는 중국계 캐나다인으로, 지난 2012년 보이그룹 엑소를 통해 데뷔했다.

 

당시 크리스는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다 이후 2014년 엑소에서 탈퇴한 뒤 중국으로 돌아가 활동을 이어가기 시작한다. 중국을 무대로 활동하던 크리스는 2021년 성폭행 논란이 터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그와 계약했던 명품 브랜드만 해도 12개에 달했을 정도로 그는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었으나 ‘크리스 여성 성폭행’ 사건이 터지면서 그와 계약했던 회사들은 줄줄이 계약을 해지하고 만다.

 

또 그가 출연한 드라마에 투자했던 회사들도 덩달아 주가가 곤두박질 치는 등 여파는 상당했다. 크리스는 성폭행 혐의로 중형을 선고 받음에 따라 사실상 연예인으로서의 활동은 끝난 셈이다. 실제로 중국 연예계에서도 크리스를 제명한 상태다.

 

 

 

 

"딸 결혼? 유해진 미니미가 와도 안돼" 차승원, 아직은 마음의 준비가 안됐다고

"딸 결혼? 유해진 미니미가 와도 안돼" 차승원, 아직은 마음의 준비가 안됐다고 배우 차승원이 딸과 가족을 향해 넘치는 애정을 표현했다. 24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

kimyeojin.tistory.com

 

“저작권 등록된 곡만 400개” 박재범 연예기획사 설립 이유 고백

“저작권 등록된 곡만 400개” 박재범 연예기획사 설립 이유 고백 가수이자 연예기획사 대표인 박재범(36)이 저작권으로 등록된 곡만 400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박재범은 또 유튜브를 통해 연예기

kimyeojin.tistory.com

 

“초미니 스커트 아찔” 김효진 다이어트 비결 뭐길래?

“초미니 스커트 아찔” 김효진 다이어트 비결 뭐길래? 배우 김효진(39)이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초미니 스커트를 입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김효진 다이어트 비결에 대한 궁금증도 덩달아 커지

kimyeojin.tistory.com

 

"석화 7개 2만원" 종로 포장마차, 광장시장에 이어 바가지 논란

"석화 7개 2만원" 종로 포장마차, 광장시장에 이어 바가지 논란 지난 24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모듬전을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에 판매해 논란이 된 점포가 영업정지 10일 처분을 받은 가운데,

kimyeojin.tistory.com

 

"너는 멍청이" 상철에 피소당한 16기 영숙, 학교서 출강금지 요청당해

"너는 멍청이" 상철에 피소당한 16기 영숙, 학교서 출강금지 요청당해 예능 프로 '나는 솔로'에 출연했던 상철이 같은 기수 영숙, 영철, '돌싱글즈3' 변혜진을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으로 고

kimyeoj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