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인이 돼서도 기억이 난다" 안정환, 과거 학교폭력 피해사실 고백

by nanam1 2023. 12. 27.
반응형

"성인이 돼서도 기억이 난다" 안정환, 과거 학교폭력 피해사실 고백

사진=나남뉴스

전 축구선수 안정환이 과거 학창 시절 자신이 학교폭력 피해자였다고 고백했다. 지난 25일 MBC every1, 엔터TV 예능 '시골경찰 리턴즈 2'에는 안정환, 김성주가 학교 전담 경찰관(SPO)과 함께 초등학교에 방문해 학폭 예방 교육에 나서는 모습을 담았다.

 

이들은 유쾌한 상황극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다 쉽게 학교폭력의 정의와 범위를 소개하고 예방과 근절의 목소리를 높였다.

 

학생들과 마주한 김성주는 "학폭 등 힘든 상황을 겪었을 때 혼자 고민하지 말라"며 "신체적으로 폭력을 당했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었을 땐 일단 부모님에게 상의를 하고 선생님께 알려야 한다. 117로 연락을 하면 학교 전담 경찰관이 전화를 받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는 학교폭력 상담 번호인 '117'을 강조했다.

 

김성주의 이야기가 끝나자 안정환은 "사실 저도 초등학교 때 학폭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안정환은 "지금 성인이 돼서도 아직도 기억이 난다"며 "폭력은 절대 쓰면 안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안정환은 "지금은 그 친구를 용서했지만, 나이가 들고 성인이 돼도 (학폭 피해는) 기억에 반드시 남는다. 절대 폭력을 써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학폭 교육을 끝마친 뒤 안정환, 김성주는 학생들에게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분위기를 전환했다.

 

1976년생 안정환은 축구선수 은퇴 후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과거 방송을 통해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축구를 시작했다며 "축구부에서 주는 빵과 우유를 먹고 싶어 운동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학폭사실 유튜브 통해 밝힌 바 있어

사진=유튜브 '19 안정환' 채널

지난 11월 2일 안정환의 유튜브 채널 '안정환 19'에는 '가장의 무게'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영상에는 축구 감독이자 안정환의 전 동료 김남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두 사람은 고깃집에서 함께 식사하며 술을 곁들였다.

 

자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김남일은 "어릴 때 너무 많이 맞았다. 초, 중, 고, 대 전부 맞았어"라며 과거를 떠올렸다. 그러자 안정환은 "나는 초등학교 친구들한테도 맞았다. 내가 작아서"라고 고백했다.

 

이에 김남일은 "형은 보면 맞을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친구들 중에 촐싹거리던 애들 있지 않나. 옆에서 약 올리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안정환은 분노하며 "나는 진짜 과묵한 애다. 알지 않나"라면서 "내가 공 잘 차니까 시기해서, 그리고 내가 어릴 때 잘 못 먹어서 발육이 늦었다. 다른 애들은 엄청 컸다"라고 말했다.

 

이후 괴롭힘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환은 지금도 동창회에서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을 잘 만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듣던 김남일이 "맞았는데 만나?"라고 묻자 안정환은 "초등학교, 중학교 때 애들이 뭘 아냐. 그때 컸던 애들이 지금 나보다 작고 (머리도) 다 벗겨졌다"라면서 "지금은 미안하다고 한다. 학창 시절에 그랬다고 안 보고 그럴 필요가 있냐. 나이가 있는데"라고이야기했다.

 

 

 

 

"수천만원 추징금" 박나래, 국세청 특별세무조사 받아 충격 근황

"수천만원 추징금" 박나래, 국세청 특별세무조사 받아 충격 근황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나래가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고 수천만 원에 달하는 추징금을 부과받은 것으

kimyeojin.tistory.com

 

"설마 이 커플도?" 이지혜♥문재완, 정신과 상담 '이혼 위기' 고백 충격

"설마 이 커플도?" 이지혜♥문재완, 정신과 상담 '이혼 위기' 고백 충격 방송인 이지혜가 남편 문재완과 이혼을 고민한 적이 있다고 솔직하게 토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이지혜 문재완

kimyeojin.tistory.com

 

"14년째 진통제 먹어" 신동욱, 상상도 못 할 고통 'CRPS' 충격 근황 공개

"14년째 진통제 먹어" 신동욱, 상상도 못 할 고통 'CRPS' 충격 근황 공개 14년째 'CRPS'(복합부위 통증 증후군)로 투병 중인 배우 신동욱이 최근 근황을 공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26일 신동욱은

kimyeojin.tistory.com

 

“혼나는 중에 잠들어” 어반자카파 조현아 기면증 고백

“혼나는 중에 잠들어” 어반자카파 조현아 기면증 고백 혼성 3인조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조현아(34)가 기면증을 앓고 있다고 고백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조현아는 지난 12월 25일(월) 방송된 t

kimyeojin.tistory.com

 

“기획사 차렸어요” 블랙핑크 제니 기획사 설립 깜짝 고백

“기획사 차렸어요” 블랙핑크 제니 기획사 설립 깜짝 고백 4인조 다국적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27)가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고 깜짝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는 최근 자

kimyeojin.tistory.com